티스토리 뷰

UI(User Interface) 

-사용자가 시스템을 제어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조작 장치를 UI라고 합니다.

e.g.) 화면상의 button들 

API(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)

-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 프로그래밍을 할 때 사용하는 조작 장치를 API라고 합니다.

e.g.) alert

모든 프로그래밍언어는 API를 프로그래밍적으로, 즉 순서대로 실행하는 것을 통해 만들어진다.

*순서가 없다면 API가 소용없다. 역으로 말해도 같음

 

web작업을 하면서 상황별 검색키워드 추천

▶웹페이지에 있는 어떤 태그를 삭제하고 싶거나 어떤 태그에 자식 태그를 추가하고 싶다면 

-> document 객체 살펴보기, 여기서 해결이 안되면 DOM(Document Object Model)으로 수색 범위를 넓혀라

//document객체가 DOM의 일부이기 때문

▶웹페이지가 아니라 웹브라우저 자체를 제어해야 할 경우 -> window 객체 

e.g.) 현재 열려있는 웹페이지 주소가 무엇인지, 새 창을 열어야 하는 경우, 웹브라우저의 화면 크기를 JS를 통해 알아야 한다면

▶페이지를 리로드(reload)하지 않고 정보를 변경하고 싶다면? -> ajax (현대적인 웹앱을 만드는데 필수요소)

▶웹페이지가 리로드되어도 현재 상태를 유지하고 싶다면? -> cookie(사용자를 위한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)

▶인터넷이 끊겨도 동작하는 웹 페이지를 만들고 싶다면? -> offline web application 

▶화상통신 웹 앱 -> webRTC 

▶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하고 음성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싶다면 -> speech로 시작하는 API를 살펴보기

▶3차원 그래픽으로 게임과 같은 것을 만들고 싶다면 -> webGL

▶가상현실 -> webVR

댓글